Chocoach Track

전체를 보고 시작하라. 본문

Mind Column

전체를 보고 시작하라.

chocoach 2009. 6. 30. 23:32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중학생 때 반에서 그림을 잘 그리던 친구가 있었습니다. 그 실력은 학교에서도 인정받게 되어 학교 벽화까지 그리게 되었습니다. 벽화를 그리게 된 친구는 벽 전체를 한번 보고 잠시 생각에 잠기더니 바로 그림을 그리기 시작 하였습니다. 그리고 몇 시간 뒤 정말 멋진 벽화를 그려 선생님이나 친구들로부터 박수갈채를 받던 것이 기억에 지금까지도 남아 있습니다.

당시 박수를 받던 친구의 모습이 부러워 나름대로 그림을 그려 보려고 했으나 얼마 가지 못해 포기하고 말았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알게 된 친구가 나에게 와서는 ‘그림을 잘 그리기 위해서는 그리는 실력도 있어야지만 그보다 먼저 그림이 완성되었을 때의 전체 모습을 먼저 상상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자신의 방법을 알려 주었습니다. 전체 모습이 아닌 당장 앞에 그려야 할 것들에만 열중했던 나 자신의 모습에 부끄러운 마음이 지금의 강사로서의 나를 만들어 내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모든 꿈과 목표를 이루어내기 위해서는 자신의 상상 속에 꿈과 목표가 이루어져 있었을 때의 모습을 그려야 합니다. 상상 속에 이루어진 꿈과 목표는 일에 대한 추진력과 활력소를 불어 넣어줄 뿐만 아니라 전체 모습을 보여 주기 때문에 어떠한 일들을 어떻게 해야 할지를 알려 주게 됩니다.

세상은 사람의 상상은 불가능에서 가능하게 한 것들로 가득하게 차 있습니다. 하늘을 나르는 것도, 우주여행을 하는 것도, 인터넷 세상도 과거에는 불가능 하다고 여기였던 것들입니다. 하지만, 이것들을 만들어 놓은 것 또한 우리와 같은 사람이며 그들 머릿속에는 항상 상상하고 있었던 것들입니다.

지금 힘들다고 지금 어렵다고 지금 어떻게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른다고 자신의 상상력을 어둡게 하는 것은 자신을 죽이는 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밝은 자신의 미래를 상상하게 되면 그 꿈과 목표는 이미 이루어 진 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chocoa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