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coach Track

성공의 맛을 봐라. 본문

Mind Column

성공의 맛을 봐라.

chocoach 2009. 7. 7. 09:32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포츠 경기를 보면 한번 이상의 우승이나 금메달을 받았던 선수 또는 팀이 다시 우승할 확률이 높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각종 매스컴이나 전문가 또한 우승한 경험을 토대로 예상 순위를 만들어 보기도 합니다. 이는 우승을 해냈다는 자신감과 더불어 그 쾌감을 맛 봤기 때문 입니다. 반면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우승의 맛을 보기도 전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승까지의 과정이 매우 힘들고 어렵게 느껴지기 때문이지요.

우리들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지금도 수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성공을 위해 눈 앞에 보이는 목표를 향해 많은 실패와 힘든 과정들을 이겨내고 달려가고 있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 약간의 힘든 것들이 다가오면 쉽게 포기하거나 단념해 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성공의 맛을 보기 위해서는 크고 장기적인 목표만을 먼저 생각하기 보다는 눈앞에 보이는 작은 목표부터 이루어 내는 맛을 봐야 합니다.

요리를 만드는 과정에서도 간이 맞는지 아닌지를 보기 위해 약간씩 맛을 봅니다. 간이 맞으면 그대로 요리를 하지만 간이 맞지 않으면 필요한 소스를 넣어가며 다시 맞추어 가지요. 간이 안 맞는다고 해서 그 요리가 실패한 것은 아닙니다. 단지 간을 맞추어 가기 위한 하나의 단계이지요. 목표를 이루어 가는 것도 요리를 하는 것과 같습니다. 잠깐의 실수나 게으름으로 인해 목표를 이룰 수 없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말이 있습니다. 실패를 했다고 해서 결코 좌절하거나 포기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기도 하지요. 이러한 단계를 지혜롭게 넘긴다면 그 목표가 크던 작던 간에 그 맛과 쾌감을 얻게 될 것입니다.

오늘 당신의 목표의 목표를 만들었다면 그 목표를 꼭 달성해서 그 맛을 충분히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그 맛을 유지한 체 주간목표 또 월간, 년간 목표를 이루어 간다면 당신 인생의 사명을 분명히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chocoa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