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coach Track

실행의 차이 본문

Mind Column

실행의 차이

chocoach 2012. 2. 1. 17:25

 

일을 하다 보면 할까? 말까?’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된다. 이럴 때 당신은 어떻게 하는가? 일단 하고 보는 가? 아니면 그냥 말아버리는가. 내가 아는 사람들 대부분은 할까?’ 보다는 말까?’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까다로운 고객이 있는데 이 고객에게 어떠한 상품을 제안하면 관심이 있을지 없을지를 놓고 혼자서 머릿속으로 제안 할까? 말까?’ 생각면 한다면 당신은 그 어떠한 상품을 판매하던간에 일을 그만 두어야 할 것이다.

 

앞에서 이야기 한 것처럼 많은 사람들은 뭔가를 실행하기에 앞서 아니 좀더 정확히 이야기 하자면 뭔가를 실행 할까? 말까? 부터 머릿속에서 고민을 하고 상대방이 어떻게 나올지에 대해서 스스로 단정짓고 실행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는 결과에 대해 긍정적인 결과가 아닌 부정적 결과에 대해서만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당신이 어떠한 목표와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실행의 결과에 대해서 담대히 받아들일 수 있어야 한다. 그것이 비록 커다란 실패라 할 지라도 말이다.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 속에는 성공의 이야기들로만 들어차 있지 않다는 것은 모두들 잘 알고 있을 것이다. 뼈아픈 실패의 이야기도 마음속 깊이 좌절한 이야기도 수없이 있다. 때로는 죽도록 하기 싫은 일들도 해야 할 때도 있고 정말 가기 싫은 곳을 가야 할 때도 있다.

 

스티브잡스의 일화에도 그가 정말 하기 싫은 일을 배움을 위해 한 것이 있는데 바로 돌아다니며 공병을 주어 팔아 한끼 식사를 해결하기도 했다.

 

지금 당신에게 가장 싫은일은 무엇인가? 또  정말 경험하기 싫은 것은 또 어떤 것이 있는가? 만일 당신이 성공하기 위해 반드시 이 싫어하는 것을 해야만 한다면 어떻게 하겠는가?

 

만일 지금 그 상황에 있다면 그리고 머릿속으로 생각만 하고 있다면 지금 당장 실행에 옮겨 보기를 적극 권한다. 그것이 비록 실패를 향한 실행일지라도 말이다. 결국 그 실패가 당신의 성공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 생각하면서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