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coach Track

당신만의 브랜드는? 본문

Mind Column

당신만의 브랜드는?

chocoach 2010. 4. 29. 10:55

 

조직을 중요시 하던 과거에서 개인의 능력과 효율을 더 중요시 하는 현재에 당신만의 브랜드 가치는 어떻게 되는지 알고 계시는지요. 이미 개인의 능력과 효율을 브랜드로 이름값을 높이며 부가가치를 높이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지금 이 시점에서 당신만의 브랜드는 무엇이며 그에 대한 이름값은 얼마나 되는지 알고 계시나요?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 어떠한 아이템으로 어떻게 만들어 가겠느냐라는 질문에 독창적이고 자신만이 할 수 있는 것이라는 이야기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자신만이 할 수 있는 것이라면 확실한 브랜드로 자리를 잡을 수 있겠지만, 그 독창적인 것을 만드는 것에 생각 이상의 시간이 필요하며 또한 어렵게 만든 브랜드에 시장에서의 가치가 확실하지 못한다면 아무런 의미가 없는 브랜드가 되고 말게 됩니다.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려면 다른 사람보다 이것만큼은 잘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찾아보고 그것이 사장에서 필요로 하는 것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브랜드를 가지고 즐겁게 일 할 수 있는 것 인지에도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무리 잘하는 일이라도 그 일에 흥미나 재미가 있지 않다면 일 자체가 스트레스가 될 것이고 효율을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나름대로 자신만의 브랜드를 확실하게 구축해 놓더라도 그 브랜드를 시장에 알리지 않는다면 이 또한 의미 없는 브랜드로 사장되고 말게 됩니다. 따라서 자신이 어떠한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지 충분히 알려야 합니다.

 

자신의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과거에는 책, 언론, 방송, 잡지 등과 같은 매체를 활용했기 때문에 쉽지 않았지만 지금은 인터넷을 통한 다양한 방법들(블로그, 커뮤니티, SNS )이 있어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게 되어 습니다.

 

기회는 누구에게나 갈 수 있습니다. 다만 그 기회가 왔을 때 미리 준비한 사람만이 기회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Chocoa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