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coach Track

자신과의 약속 본문

Mind Column

자신과의 약속

chocoach 2009. 1. 5. 23:17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매년 이맘때쯤이면 많은 사람들이 자신과의 약속 한가지 이상을 합니다. “올해는 꼭 ***들을 해내고 말 거야” 하는 것이죠. 문제는 시간이 조금만 지나면 언제 그러한 약속을 했냐는 듯 곧 잊어 버리곤 합니다.

어떠한 목표나 일을 맡게 되면 보통 “최선을 다하겠다” 또는 “열심히 하겠다” 라고 합니다. 물론 최선이나 열심은 자신의 열정을 나타내는 좋은 의미의 말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것들 이전에 제일 먼저 있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꾸준함” 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꾸준함을 가지기란 그렇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렇다고 쉽게 포기 할 수는 또한 없겠지요. 그렇다면 꾸준함을 지켜 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꾸준함은 먼저 습관에서 나오기 시작 합니다. 따라서 매일같이 해야 할 것들부터 주간, 월간 단위로 진행 되야 할 것들을 큼지막하게 쓰거나 프린트하여 자신이 자주 있는 곳 또는 자주 보는 곳에 붙여 보기를 적극 추천 합니다. 이렇게 붙여두게 되면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자주 들여다 보기 때문에 잊지 않고 일을 하게 됩니다. 즉 자신도 모르게 습관이 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프린트 물을 보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일을 하기 때문에 꾸준함이 지켜지게 됩니다.

그 다음이 최선을 다하고 열심을 다하면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게 될 것입니다.

2009년도 목표를 세우고 계획을 세워 자신과의 약속을 하셨다면 지금 바로 그 목표와 계획을 자신이 가장 잘 볼 수 있는 곳 또는 책상 앞과 같은 곳에 붙여 늘 확인하고 진행 할 수 있도록 해 보시기 바랍니다.


chocoa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