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coach Track

한번만 더 본문

Mind Column

한번만 더

chocoach 2008. 10. 27. 14:44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든 사람들이 어떠한 말이나 행동을 하기 전에 한번만 더 생각을 하게 되면 좀 더 나은 세상이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 봤습니다. 마냥 생각나는 대로 말을 하거나 감정대로 말을 하여 상대의 마음에 상처를 주거나 더 나아가 스스로 목숨을 끊는 일까지 벌어지는 일들이 근래 들어 늘어나고 있다고 하는데 한번만 더 생각 을하고 말을 했다면 한 사람의 생명을 살릴 수 있었을 것입니다.

이는 행동에도 마찬가지 입니다. 자칭 얼리어답터라 하며 새로운 제품들이 출시되면 자신이 필요하든 그렇지 않든 간에 상관없이 무조건 제품을 구입하는 친구가 있습니다. 그 친구를 잘 모르는 사람들은 그가 재산이 꽤 많은 사람으로 착각할 정도로 많은 돈을 신제품 구입에 쓰느라 항상 쪼들리는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만일 신제품을 구입하기 전에 이것이 자신에게 꼭 필요한 것인지, 필요하더라도 당장 구입해야 하는 것인지를 한 번 더 생각한다면 그의 생활은 쪼들리지 않고 풍요로운 생활을 했을 것입니다.

이처럼 우리주변에는 한번만 더 생각을 한다면 좀 더 나은 생활과 좀 더 나은 인간관계를 유지 하고 자신 또한 다른 사람들로 부터 좋은 평을 들을 수 있는 그러한 사람들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막상 어떠한 상황에 부딪쳤을 때 한번만 더 생각하기 보다는 당장 자신의 감정으로 대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곤 뒤 늦게 후회하는 경우도 생기기도 합니다. 한번만 더 생각하는 것도 습관 입니다. 평소 어떠한 말을 하거나 행동을 하기 전에 한번만 더 생각하는 습관을 만들게 되면 문제가 발생을 해도 후회까지 하지는 않게 될 것입니다. 최소한 한 번 더 생각을 했기 때문 입니다.


chocoa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