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coach Track

결과를 보고 싶으면 실행하라. 본문

Mind Column

결과를 보고 싶으면 실행하라.

chocoach 2008. 4. 15. 00:17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올해 4월은 다른 때와 달리 바쁘게 보내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이전부터 알고 있던 한 선배의 사무실에 방문으로 시작 되었습니다. 이 선배가 진행하던 일들 중에 웹서비스를 6개월 동안 준비해서 운영을 시작했으나 여러 가지 생각하지도 못한 문제들로 인해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에 빠지고 있었습니다.

나름대로 해결책을 찾기 위해 수시로 열리는 회의에 현재의 문제뿐만 아니라 과거의 문제까지 들어내며 이렇게 하자 저렇게 하자 등등 많은 이야기와 아이디어를 꺼내 놓기는 했지만, 정작 중요한 누가,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액션 플랜은 전혀 나오지 않았기 때문 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풀어보기 위해 저 또한 이번 프로젝트에 참가했기 때문입니다.

이 선배의 회사와 같은 문제는 선배 회사뿐만 그런 것이 아니라 많은 회사들에서도 공통적으로 찾아 볼 수 있는 문제이기도 합니다.

뭔가 움직여 그 결과를 가져오기 보다는 꼼짝하지 않고 오직 생각과 아이디어만을 내 놓기만 하고는 그 실행은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이 하고 그 결과만을 바라기만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큰 규모의 조직에서는 이렇게 아이디어를 내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그 아이디어를 실행하고 결과를 만들어 내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얼마든지 가능할 수 있지만, 일인 다역을 필요로 하는 소규모 조직에서는 결코 있어서는 안 되는 경우입니다.

배가 고프다고 느낀다면 누구나 식사를 할 생각을 하고는 식당에서 식사를 하거나 직접 식사 준비를 하여 식사를 할 것입니다. 만일 배는 고프지만 식당까지 가는 것 또는 식사 준비를 하는 것이 귀찮아 꼼짝하지 않는다면 결코 배고픔에서 벗어나지 못할 것입니다.

당신이 꿈꾸고 있는 것들 즉 되고 싶은 것, 하고 싶은 것, 가지고 싶은 것들이 있다면 머릿속에서 상상하거나 생각만 하지 말고 바로 실행에 옮기기를 바랍니다.

실행하지 않는다면 당신이 원하는 것은 결코 이루어 지지 않습니다.


chocoach.com